;

한국프롭테크포럼, 춘천서 ‘제1회 프롭테크in캠퍼스’ 내달 개최

부동산 입력 2019-04-30 09:03 유민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프롭테크포럼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다음 달 8일 강원 춘천시 강원대학교 한빛관에서 1회 프롭테크in캠퍼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혁신적인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에게 아직 생소한 개념인 프롭테크를 소개하고, 프롭테크 산업의 잠재성과 사회적 가치를 대학가에 퍼뜨리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각 지역기관 및 전국 주요 대학과 협력해 이번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강원 행사는 프롭테크 기업 대표 및 임원의 강연과 질의응답, 밋업(meet-up) 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날 모두 3명의 강연자가 나선다. 모바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의 창업자인 안성우 대표가 프롭테크 미래와 직방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또 최동호 큐픽스 이사가 두 번의 M&A, 세 번째 창업 그리고 프롭테크라는 내용을 소개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토지개발 솔루션 랜드북으로 주목받는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가 인공지능과 부동산 개발이 만나면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프롭테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좋은 인재들이 계속 참여자로 들어와야 한다프롭테크가 청년들의 창업이나 취업에서 중요한 진로 선택지가 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청년에게는 직방, 큐픽스, 스페이스워크에서 인턴을 경험할 기회도 제공된다. 현장에 마련된 신청서 제출 후 정식 채용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