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라이프플래닛, ‘(무)m미세먼지질병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금융 입력 2019-05-14 09:46 수정 2019-05-14 09:54 이아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4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함께 출시한 ‘(무)m미세먼지질병보험’ 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무)m미세먼지질병보험’의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해 배타적사용권 6개월을 부여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3년 설립 이후 매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해왔으며, 이로써 여섯 번째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배타적사용권이란 기존에 없던 창의적인 기능을 갖춘 신규 보험 상품을 출시한 경우, 생명보험협회가 심사를 거쳐 일정 기간 동안 해당 보험사에 독점권을 주는 제도다. 배타적사용권이 인정된 기간 동안은 타 보험사에서 동일 기능의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수 없다.
 

‘(무)m미세먼지질병보험’은 국내 최초로 미세먼지 농도와 연계한 신규 보험료 할인 제도를 도입한 상품이다.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대기 환경 데이터를 활용하여 서울시 연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를 산출하고, 가입 시점과 경과 연도에 공시하는 연간평균 미세먼지 농도를 비교하여 미세먼지 농도 감소율에 따라 해당 기간의 보험료를 할인하는 제도를 적용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험과 사회적 이슈 해결의 선순환 패러다임을 완성했다는 점과 미세먼지 관련 질병에 대한 보험료 할인을 통해 보장에 대한 한계 극복 및 대기망, 질병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보험료 할인제도를 개발했다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