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N루머]케이피엠테크, 日 동일한 파우치필름 국내외 공급문의 쇄도…LG·삼성·SK 등과 협의

증권 입력 2019-07-31 10:00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케이피엠테크가 자회사 BTL첨단소재를 통해 개발 및 양산 진행 중인 배터리 파우치필름에 대한 국내외 배터리업체의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BTL첨단소재는 알루미늄 파우치필름 제조 전문업체다.

31일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일본에서 생산하는 파우치필름과 똑같은 제품인 알루미늄 파우치필름을 생산하고 있다”면서 “최근 국내와 해외 기업들로부터 공급 문의가 워낙 많이 들어와 생산 업체를 선정 중에 있다”고 전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배터리 업체들은 일본산 의존도가 높은 파우치필름을 국산화하기 위해 BTL첨단소재 등 국내 제조사들과 협의를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LG화학은 지난 3월부터 BTL첨단소재와 파우치필름 양산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BTL첨단소재는 당초 중국에 납품하기 위해 양산을 준비하던 파우치필름을 국내기업에 우선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우치필름은 파우치형 배터리의 포장재로 2차전지 핵심 소재로 꼽힌다. 국내 배터리 업계는 파우치필름 전량을 일본 기업으로부터 수입하고 있어 일본이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에 이어 파우치필름에 대해서도 규제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본 디인피(DNP), 쇼와덴코(Showa Denko) 2개 업체는 전 세계 파우치 시장의 80% 이상을 과점하고 있다.

케이피엠테크는 BTL첨단소재의 지분 33.36%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