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2분기 영업이익 26억···전년비 273% '폭증'
사진제공=인터파크
인터파크가 2분기 큰 성장을 일궈냈다. 인터파크는 2분기 매출이 전년비 4.3% 늘어난 1,186억원을,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전년비 273%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거래 총액도 4.3% 증가한 9,743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실적은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 부문이 고른 실적을 거둬 시장의 예상치를 웃도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ENT 사업이 크게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견인했으며 투어 및 쇼핑 등의 부문에서도 안정적 성과로 힘을 보탰다. ENT 사업의 거래 총액은 전년비 15% 증가했으며 특히 대형 콘서트 티켓 판매에 힘입어 공연 카테고리 거래 총액이 전년비 20% 증가했다. 투어 사업은 개별 자유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해 장거리 노선 판매가 늘고, 패키지 상품의 지역 믹스 개선에 따른 평균판매가격(ASP)이 상승하면서 전년 대비 매출액이 3%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쇼핑 사업은 직매입 상품 비중 감소로 인해 매출액은 전년비 다소 줄었지만, 수익성 중심 기조를 유지하면서 거래 총액은 8% 증가했다. 도서 사업은 지속적인 운영 효율화 노력으로 수익성 개선 효과가 이어졌다. 인터파크는 현재 진행 중인 일본 이슈에 대해 상품 및 지역 다변화 전략을 통해 영향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하반기는 여행 및 공연 시장 성수기 진입으로 매출 기여도가 높은 ENT 및 투어 사업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쇼핑 사업 또한 수익성 중심으로 탄탄하게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하반기부터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사업 전문성 강화, 인적자원 강화, 서비스 및 기술력 고도화 등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E-커머스 사업자로서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욱 내실 있는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