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 중국서 ‘수소 사회 체험관’ 운영…현지 공략

산업·IT 입력 2019-08-26 15:10 수정 2019-08-26 15:12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국에서 문을 연 현대차그룹 수소 비전관 'Hyundai Hydrogen World' 에서 넥쏘 공기 정화 시연존의 모습./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미래 수소사회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관을 중국에서 처음으로 운영한다. 현대차그룹은 상하이 푸둥(浦東)의 랜드마크인 스지(世紀)광장에 자사의 수소전기차 기술과 친환경 수소 에너지에 관한 비전을 보여주는 공간인 수소비전관 ‘현대 하이드로젠 월드’를 개관해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총괄 이병호 사장과 티나 마리아 유엔개발계획(UNDP) 중국 부대표, 장퉁(章桐) 중국 퉁지대 연료전지자동차 기술연구소 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406㎡ 규모로 조성된 수소 비전관은 수소전기차인 넥쏘의 공기 정화 시연존, 수소 미래 사회 체험존, 수소전기차 절개차 전시존, 미래 모빌리티 체험존, 차이나 보이스 앤 앤서존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기 정화 시연존은 관람객들이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기 정화 기능 시연을 매시간마다 2회씩 진행한다. 수소 미래 사회 체험존은 수소연료전지 기술 발전에 따른 수소 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보여주는 공간이다. 수소전기차 절개차 전시존에는 넥쏘 절개차 모형과 수소탱크를 살펴볼 수 있다. 수소전기차 구조에 대한 이해와 수소전기차의 안정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수소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말 중장기 수소 및 수소전기차(FCEV) 로드맵인‘FCEV 비전 2030’을 공개하고 2030년 국내에서 연 50만 대 규모 수소전기차 생산체제를 구축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수소 경제 산업 분야의 ‘퍼스트 무버’로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이를 통해 중국 내 기반을 다지고 재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