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보이스뱅킹 등 신기술 적용 '우리WON뱅킹' 출시

금융 입력 2019-08-28 09:07 고현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WON은 Woori(우리)의 W와 ON(켜다, Online)을 결합한 의미로, 우리은행의 온라인 은행을 뜻한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우리WON뱅킹은 화면과 메뉴를 간결하게 구성하고, 금융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한다.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도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최대 11단계에 이르던 상품 가입절차를 최소 5단계까지 줄였으며, 상품가입 이어가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지서 촬영으로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 애플의 시리와 구글의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보이스뱅킹,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이 제공된다. 앱(App)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또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 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고객은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중 하나의 화면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예·적금 및 대출 만기일, 외화 환전 미수령 여부 등의 금융 이벤트도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의 금융거래 패턴, 연령 등을 고려한 최적의 상품이 추천된다. 상품 추천은 예금, 펀드, 대출 등 상품 분류별이 아닌 ‘모으는 중’, ‘투자하는 중’등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라 이뤄지며, 판매상품도 주요상품 위주로 정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은 우리은행 BIB(Bank In Bank) 전략의 핵심 채널로서,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고현정 기자 증권부

go838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