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정평가사협회, 중앙토지수용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부동산 입력 2019-10-17 16:01 수정 2019-10-18 08:4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중앙토지수용위원회, 감정평가사협회 관계자들이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제도개선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감정평가사협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감정평가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제도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앙토지수용위원회(중토위) 김채규 상임위원, 김종학 사무국장, 문현규 과장, 이성주 과장과 협회 김순구 회장, 김성남 상근부회장, 송계주 선임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중토위 재결업무에서 감정평가 및 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상호 간 이해도를 높이고 협력 및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결이란 토지수용에 따른 보상에 대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토지소유자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권리구제제도를 말한다. 재결업무는 국가 기간시설사업에 필요한 용지가 원활히 공급되도록 지원하면서 소유자 등에게는 정당한 보상금이 지급되도록 중립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김채규 중토위 상임위원은 협회의 건의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해 협력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감정평가업계도 재결업무에 지속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구 감정평가사협회 회장은 중앙토지수용위원회와 협회가 재결업무 제도 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한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의견을 계속 교류하며 국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