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예탁결제원, 지속가능경영·인권경영보고서 발간

증권 입력 2019-11-11 10:00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올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알리기 위해「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1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주요 이슈별 위기 및 기회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예탁결제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보고서다. 주요 이슈로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동반성장 △사회공헌 고도화 △윤리경영 내재화 △녹색금융 △인프라 구축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등이다. 


지난 2010년 최초 발간된 이후 4번째로 나온 이번 보고서는 특히 최근 사회적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인권경영 부문을 별도의 보고서로 발간해 인권경영 추진체계, 주요 개선활동, 인권경영 수준진단 결과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 혁신을 추진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상생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과 포용적 금융 실천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국제 공시기준인 GRI Standards·SDGs·UNGC의 10대 원칙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 원칙을 반영해 작성된 해당 보고서 전문은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