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품격 관광도시 순천, ‘순천 원스퀘어’ 분양

S생활 입력 2019-11-13 13:15 뉴스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원도심 중심상권 2개 사거리, 3면 도로 인접한 4면 개방형 상가

쇼핑에서 외식, 의료, 레저까지 한 번에... 최적의 MD설계로 수익성 높여

사진= 순천 원스퀘어 제공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어가는 전라남도 순천에 원도심의 탄탄한 배후수요와 원스톱 복합상가의 팔색조 매력을 갖춘 특급상가 순천 원스퀘어가 등장해 화제다.

 

순천시에 따르면 11 4일 기준, 올해 순천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수는 850만명 선으로 집계됐다. 금빛 갈대숲이 눈부시게 일렁이는 순천만습지, 알록달록 단풍이 고운 선암사, 고즈넉한 분위기의 낙안읍성 등 가을여행지로 제격인 순천의 특성상 목표했던 연내 1천만 명은 수월하게 넘기리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대형 야시장 조성 계획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순천시 차원의 갖은 노력도 순천시에 대한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가 이처럼 관광도시로의 성장세를 과시하면서 지역민에 관광객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리는 순천시내 수익형부동산시장의 인기도 덩달아 치솟고 있다. 지역 공인중개사들은 관광 명소를 겸한 순천시내 대표 상권인 원도심 일대의 상가 투자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면서 원도심 일대는 소위 없는 게 없는 번화가. 시민들이 거의 매일 즐겨 찾는 곳인데다 최근 몇 년간 도시재생사업 효과로 경관 및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면서 젊은층의 발길도 잦아져 수익률이 매우 우수한 편이라고 입을 모은다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따르면 실제로 도시재생사업 추진 이후 순천 일대를 찾은 관광객수는2015 78만명에서 2017 87만명으로 늘었다. 순천시내 상가의 일 평균 매출이 2014 25만원에서 2018 405천원으로 증가했다는 통계(출처 : 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보도자료-340)도 있다. 특히 700년동네길, 정원의거리, 청수골달빛거리 등 테마별 거리가 조성되고 청년창업공간이 들어선 원도심 일대의 유동인구가 2015 26만명에서 2018 43만명으로 17만명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소비력을 갖춘 젊은층이 상당수라 지역경제 발전을 이야기하기에 매우 유의미한 지표로 해석된다.

 

최근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 순천 원스퀘어 역시 같은 이유로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접근성 만점의 입지와 세련된 설계, 엄선된 업종에 MD 특화까지, ‘순천 대표 특급상가를 표방하는 순천 원스퀘어는 순천 원도심의 중심부인 남내동 22-24번지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지상 5 1개 동, 연면적 17,613여㎡ 규모로 조성된다.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 위탁사로 참여하며 대양종합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순천 원스퀘어는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 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하고 있어 입점과 동시에 폭넓은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순천 원스퀘어에서 도보 약 5, 반경 약 500m 이내에는 인기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여러 카테고리의 유명 패션〮잡화 브랜드 매장, 헤어샵, 병〮의원 등이 즐비하다. 또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시설들도 밀집해 있어 소비력을 갖춘 젊은층과 외지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다.

 

순천 원스퀘어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한 대로변 4면 개방형 상가로 설계돼 이처럼 넘치는 수요를 흡수하기에 특히 유리하다. 도보 또는 차량을 이용한 접근도 매우 편리하다. 140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주차장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주차 편의를 중시하는 차량 이용 고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원스퀘어 분양홍보관을 찾은 서울의 한 투자자는 상가 공급이 포화 상태에 이른 서울 등 수도권보다 지역민과 관광객 등의 소비력이 뒷받침되는 지역 상가가 수익률 등 가성비에서 훨씬 우세하다고 판단했다면서 복합쇼핑몰 형태에 VR 게임 콘텐츠 등 젊은층을 유인할 수 있는 MD를 다수 구성한 점이 특히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눈여겨본 ‘MD 특화에 대해 살펴보면, ‘순천 원스퀘어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모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떠한 목적이든 상가를 찾는 방문률과 체류 시간을 늘려 수익률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다. 또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방침이다.

 

먼저 시선몰이에 유리한 1층에는 스타일리시한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 등 최신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는 다수의 패션〮잡화 매장들로 구성된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의 신세계를 제시하는 트렌디한 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낸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해 푸르른 쉼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순천 원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남내동 일원에 마련됐으며, 11월 현재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뉴스룸 colum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뉴스룸 기자 뉴미디어실

colum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