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충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증권 입력 2019-11-19 09:25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이지케어텍이 충남대학교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국내 의료IT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이 충남대학교병원(이하 ‘충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2011년에도 충남대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된 BESTCare2.0은 국내외 다수 대형병원에 구축되어 있는 병원정보시스템으로,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 진료 및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서비스 제공, 유연한 정보 인프라 구현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국제표준 기반 시스템으로서 의료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 지역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충남대병원은 BESTCare2.0을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IT 환경에 적응하고 연구중심 병원, 환자중심 스마트병원으로서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은 내년 6월 세종 충남대병원의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양 병원 간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BESTCare2.0을 도입할 예정이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당사는 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 계명대 동산병원-대구동산병원의 BESTCare2.0  구축 사례에서 입증되었듯이 동일 기관 산하의 양 병원에 하나의 시스템을 연계 운영하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내년에 개원할 세종 충남대병원에도 BESTCare2.0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충남대병원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증권팀

one_sheep@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