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사회적 가치 위원회 개최…“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

산업·IT 입력 2019-11-21 17:3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1일 김회천(왼쪽 여섯 번째) 한전 경영지원부사장과 나주몽(〃 일곱 번째) 전남대 교수 등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 한전 아트센터에서 제2회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전력은 서울 서초구 한전 아트센터에서 2019년도 ‘KEPCO 2회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회천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을 비롯한 사내 위원 8명과 사외 위원 5, 13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사회적 가치 구현정책의 방향설정, 추진 과제 실적 평가와 피드백, 발전방안 제안 등이다. 위원장을 맡은 김회천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은 한전은 공공성과 기업성을 조화롭게 추구함과 동시에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추진계획을 수립해 성실히 추진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단체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며, 한국능률협회 2019년 한국의 경영대상 사회적 가치 분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5대 핵심가치에 대한 한전의 혁신활동 사례로 ‘KEPCO 더 좋은 일자리를 위한 855일의 기록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KEPCO의 역할발표와 사외위원인 나주몽 전남대 교수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사회혁신을 주제로 특별강의가 있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한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토론을 시행하기도 했다.

한전은 앞으로도 정부의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의 전환과 방향을 같이 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추진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