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420 프로젝트' 추진…"자동차금융 등 42개 과제 선정"
[사진=신한카드]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신한카드가 인터넷전문은행, 핀테크 기업 등 금융 관련 기업 모두와의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420 프로젝트(이하 사이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영 프로젝트’는 전직원의 참여로 도출된 42개의 과제에 대해 시장 최고 수준과의 격차를 '0'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미국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에게 주어지는 ‘사이영상(Cy Young award)’에서 모티브를 얻었다는 설명이다.
신한카드는 영업 ・ 상품, 브랜드 관리, 디지털 역량 등 모든 사업 영역에 걸쳐 다소 미진한 영역이라고 판단되는 과제를 취합해 전 직원 대상 공감도 설문조사 및 조직장 분임 토의 과정 등을 거쳐 42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대형 플랫폼사 수준의 디지털 채널 이용 확대 및 은행권 수준의 글로벌 수익 창출, 선진 핀테크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 등 금번 선정된 42개 과제는 2020년 사업계획에 반영돼 세부 추진 방안이 수립될 예정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오토금융 브랜드 강화’라는 과제도 선정, 다양한 상품 라인업(Line-up)과 원스톱 오토플랫폼 ‘My Auto(마이 오토)’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채널과 대면 영업 기반의 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자동차 금융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사이영 프로젝트’와 별도로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워크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도 개선되어야 할 영역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대고객 설문 프로그램을 추진 하는 등 회사 안팎으로 사업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go8382@sedaily.com
고현정 기자 증권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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