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카카오,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 MOU.. 간편가입 연동지원
신규회원 확대, 빅데이터 타깃 마케팅으로 쇼핑몰 성장 기대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왼쪽)가 3일 서울 신대방동 카페24 본사에서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과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카페24와 카카오가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빅데이터 마케팅을 지원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3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카카오(대표이사 여민수, 조수용)와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24 솔루션에 카카오톡 간편가입 연동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는 회원 모집 및 마케팅 기능을 갖춘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카오톡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 신규 가입회원 확대, 고객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타깃 마케팅 등이 가능해져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카페24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많은 사업자들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손쉽게 회원 유치 및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매출 증진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성공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kook6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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