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케어텍, AI 의료솔루션 시장 확대 위해 ‘루닛’과 MOU 체결

증권 입력 2020-01-22 09:33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와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지케어텍]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이지케어텍은 지난 21일 ‘루닛’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의료 기술 상용화 및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루닛’은 의료 영상을 통해 진단과 치료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및 유방촬영술 영상 분석 인공지능 기술은 국내를 넘어 멕시코·UAE·중국 등 해외 의료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 선정 ‘디지털 헬스 150’에 이름을 올리며 회사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BESTCare)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엣지앤넥스트(EDGE & NEXT) 등에 인공지능 의료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의료IT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영상정보시스템(PACS)과 전자의무기록(EMR) 등의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일선 의료진 및 병원 이용객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글로벌 경쟁우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 의료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당사의 병원정보시스템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의료기술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아우르는 통합 의료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 유능한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통합 병원정보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