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우한 폐렴' 바이러스 방역대책반 24시간 가동

전국 입력 2020-01-22 10:56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시는 중국 우한(武漢)시에서 발생해 우리나라에서도 확진 환자가 발견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 방역대책반을 24시간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시민건강국장을 반장으로 하는 대책반을 만들어 24시간 상시 비상 방역 근무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 자문단도 구성했다. 25개 자치구 보건소는 선별진료소를 가동해 의심환자 발생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신속한 검사 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우리나라 설 연휴(24∼27일)와 중국 춘절(24∼30일) 연휴에 양국간  왕래가 늘면서 감염이 확산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의료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내원 환자의 해외여행력을 확인하도록 했다. 시는 만약 중국 우한을 방문했던 환자에게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증상이 확인될 경우 의료기관이 신속하게 질병관리본부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하도록 요청했다.

서울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핫라인을 통해 실시간 소통 체계를 유지하고 자치구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과도 유기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했다. 서울시는 감염증 조기발견과 확산차단을 위해 시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 우한을 방문한 시민은 흐르는 물과 비누로 손 씻기, 기침할 때 손으로 입을 가리기, 마스크 착용 등 감염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여행 후 감염병 의심 증상이 있으면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관할 보건소로 문의해야 한다. 의료기관은 호흡기 질환자의 여행 이력을 확인하는 등 선별진료를 철저히 하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로 의심될 경우 ☎1339로 신고해야 한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