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G, 갑질 근절 추진대책 수립

부동산 입력 2020-02-06 15:4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과 대내·외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갑질 근절 추진대책을 수립했다고 6일 밝혔다. HUG갑질 없는 HUG’를 목표로 갑질 예방부터 피해자보호 및 갑질근절 문화 확산까지 5단계에 걸친 단계별 대책을 수립해 맞춤형 갑질 예방교육 갑질 피해 신고시스템 운영 갑질 근절 캠페인 등 갑질근절 분위기 확립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청렴·컴플라이언스 전문 외부기관과 함께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공사내 갑질 실태를 조사해 갑질행위 적발시 엄정 처벌하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제도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단호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갑질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외부고객에 대한 갑질 근절뿐만 아니라 직원 상호 간에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여 갑질 근절 및 청렴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2018‘HUG 갑질 피해 신고·지원 센터설치 이후 갑질 예방 교육, 찾아가는 윤리상담실, 갑질근절 캠페인 등 내·외부 갑질 행위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