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바이오·헬스산업 금융지원 선도할 것”

금융 입력 2020-02-13 14:32 수정 2020-02-13 16:35 유민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왼쪽)이 13일 경기 용인시에 있는 GC녹십자를 찾아 금융지원 방안 등을 협의했다.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13일 방문규 행장이 경기 용인시에 있는 GC녹십자를 방문해 북미시장 등 해외시장 진출 계획을 듣고, 금융지원 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방문규 행장의 현장 소통행보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정부가 육성에 힘쓰는 3대 신산업(바이오헬스, 시스템 반도체, 미래형 자동차)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대표기업을 찾은 것이다.

 

GC녹십자는 필수 의약품인 혈액제제와 백신, 전문의약품 등을 개발·제조해 질병 예방과 진단 그리고 사후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캐나다에 바이오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특히 GC녹십자의 대표 제품인 면역계 질환 치료제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IVIG-SN)’은 임상을 완료하고, 미국 판매허가 신청을 추진 중이다.


허일섭 GC녹십자 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글로벌 제약사 도약은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시대적 과제인 만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연구개발(R&D) 경쟁력을 높이겠다이를 위해 수은 등 정책금융기관의 R&D, 시설투자 등 종합적인 금융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방 행장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은 대한민국 차세대 주력산업이라며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절실한 이 시기에 투자·대출·보증 등 수은이 가진 금융수단을 활용해 혁신기업의 대외진출을 지원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답했다.


수은은 올해 신약개발 등 R&D자금 대출 및 보증과 해외 생산시설 확충 등 바이오 기업의 해외 현지화를 지원하기 위해 약 1조원의 정책금융을 공급할 예정이다. 2,000억원 규모의 수은 바이오펀드(가칭)를 설립해 바이오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투자도 병행할 방침이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