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병환 농협은행장 취임 "비올때 고객에 우산같은 존재 돼야"

금융 입력 2020-03-26 11:28 수정 2020-03-26 11:28 정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서울경제TV=정순영 기자] NH농협은행이 손병환 은행장이 제5대 NH농협은행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손병환 은행장은 직원들에게 발송한 취임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될 때까지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고객들에 비 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돼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손 행장은 26일 직원들에게 보낸 취임인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라고 말했다.


손 행장은 본인 임기 동안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한 경영방침으로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공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초격차 디지털 뱅크 구현,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과 전문성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손 행장은 밝혔다.


이어 조동화 시인의 '나 하나 꽃피어'라는 시를 인용하며 "'나 하나쯤이야'하는 마음으로는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면서 "'나부터 변해야지'하는 마음이 함께 할 때 농협은행이 찬란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손 행장은 “직원들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경청하고 옆에 서서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함께 뜨거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binia96@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순영 기자 금융부

binia9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