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로 간 ‘밀레니얼 무버’ 닥터자르트, 저세상급 소통으로 밀레니얼 열광

S문화 입력 2020-04-17 16:58 수정 2020-04-17 16:58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주 콘셉트를 제품 연계해 독특한 소통 펼쳐

사진= 닥터자르트 제공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디지털 채널 내 독특한 소통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며 '밀레니얼 무버(millennial mover)'로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더마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을 선보이며 밀레니얼 세대 타깃 해당 제품의 개발 스토리 및 성분 특징 등 다양한 정보를 보다 강렬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자사 SNS 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 협업, 인기 모바일 앱 내 서비스 출시 등 디지털 채널 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솔라바이옴은 환경 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로 인해 극한의 환경에 처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 케어 라인으로, NASA가 발견한 자외선 및 방사선, 100가 넘는 극한의 우주 환경에서 1년 이상 살아남는 강인한 생존력을 지닌 우주 미생물 소재를 활용해 강력한 선 차단과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닥터자르트는 뷰티 업계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 특징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솔라바이옴성분의 출발지인 우주에서 스토리를 발전시켜 활용했다. 아트를 지향하는 닥터자르트의 감성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우주인이 지구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말을 건네는 듯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호기심을 유발했으며, 솔라바이옴과 관련해 지구로부터 질문을 수신 받는 우주인 콘셉트로 #닥자QnA를 진행해 자칫 생소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지난 만우절에는 우주 정거장 내 우주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자르트 호텔 론칭 콘텐츠를 게재해 하루 갔다 오면 피부가 완전 최상 되어 있을 듯’, ‘열어주세요 자르트 호텔’, ‘정말 자르트 호텔이 있다면 당장 예약등 폭발적인 관심을 유발하며 높은 인터랙션을 기록했으며, 우주인, 외계인 등 솔라바이옴의 우주 콘셉트를 모티브로 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제작하여 밀레니얼과의 위트있는 소통을 더해갔다. 그 결과 솔라바이옴캠페인 진행 이후 전월 대비 약 1.6만명의 팔로워 수가 증가하며 밀레니얼 무버로서 저력을 더해가고 있다.

 

솔라바이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닥터자르트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할 수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창구로 소셜 셀링을 택했다. 제품 출시 이후 갓 진행한 1차 소셜 셀링에서는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준비된 제품이 반나절 만에 완판된 것은 물론 구매 고객의 자발적인 SNS 인증 게시물도 지속됐다. 우주에서 성분을 발견해 우주선크림이라는 애칭도 붙을 만큼 호응을 얻은 솔라바이옴은 밀레니얼 세대의 성원에 힘입어 탑 뷰티 크리에이터와의2차 소셜 셀링을 연이어 진행,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와도 ‘#우주선크림필터를 출시해 제품 특성인 우주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비로운 우주를 배경으로 우주선, 우주인, 외계인 등 우주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를 더한 필터로 출시 일주일 만에 약 36만회의 촬영이 진행되는 등 솔라바이옴을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시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 닥터자르트 제공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우주 미생물 소재를 활용한 닥터자르트의 신규 선 케어 라인 솔라바이옴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소통 방식이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닥터자르트만이 할 수 있는 독창적인 소통을 계속해나가며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밀레니얼 무버로서 역할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현재 전 세계 37개 지역에서 시카페어, 세라마이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V7, 더마스크 등 탄탄한 제품력과 독창적인 행보를 통해 연이어 베스트셀러 라인을 배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하며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안착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