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 실시

금융 입력 2020-04-21 13:23 수정 2020-04-21 13:25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리은행]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우리은행이 고객과 관리소의 업무 편의를 향상시킨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가 제공하는 아파트 ERP시스템과 제휴해 관리비를 수납하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한다. 관리비 가상계좌 집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납부자는 관리비 고지서에 표기된 납부자전용 계좌를 이용해 청구된 액수만 납부할 수 있어 입금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관리소는 ERP시스템을 통해 납부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는 전국 공동주택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약 3만여 단지에 통합관리업무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ERP시스템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아파트 단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아파트 관리소에서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매월 관리비 입금 시마다 입금자명, 입금금액 오류로 불편함을 겪는 입주자 및 관리소 고객을 위해 본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가상계좌 발급수수료를 면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