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바이오, 연질캡슐 생산라인 구축…매출 증가 기대

증권 입력 2020-04-27 11:00 수정 2020-04-27 11:0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우리바이오가 연질캡슐 제조설비 구축 및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승인을 완료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바이오는 루테인, 오메가3 등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일 증가하고 있는 연질캡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안산 건강기능식품 공장 내에 25억원을 투자해 3개 라인을 구성, 하루 120만개(500mg기준)의 연질캡슐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우리바이오는 △정제 △캡슐 △환 △과립 △분말 △액상 등 건강기능식품 주요 제형에 대한 자체 생산이 가능해졌다.


특히 우리바이오의 연질 설비는 국내 일부 기업만이 보유한 식물성 및 동물성 연질캡슐 겸용 사양이다.


우리바이오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 연질 캡슐은 동물성(젤라틴) 캡슐을 사용하고 있으나 안전성 문제로 식물성 캡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타사와 차별화된 설비 확보로 향후 시장 수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연질라인 구축으로 고객사 다변화는 물론 고객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주문이 여러 제형에 대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고형제 및 액상제품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숭래 우리바이오 대표는 “연질캡슐은 신체 흡수가 용이해 건강기능식품 캡슐 내 점유율이 70%가 넘는 제형”이라며 “이번 투자는 설비 및 핵심 인력 구축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OEM 사업부 영업력 확대와 하반기 출시예정인 자사 B2C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이루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바이오는 연질캡슐 생산라인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료·가공·포장 등 전 생산 단계에서 위생 및 품질을 보증하는 GMP 승인도 지난 22일 획득했다


한편 우리바이오(前 우리이티아이)는 천연물 소재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사명을 변경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 1조6,726억원, 영업이익 264억원을 기록해 전년도 대비 매출액은 35.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