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효과…일본·터키 최대 동접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펄어비스는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이용자 접속 지표가 국가별 직접 서비스 이후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올 4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5월 첫 주말 일본 론칭(2015년 5월)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직접 서비스 당일 신규 이용자 211%, 복귀 이용자 89%나 증가한바 있다.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제작한 ‘검은사막 X Glay(글레이)’ 콜라보 영상은 현재 유튜브 800만뷰를 돌파했다.
2017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터키 지역은 올 4월 기준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작년 대비 각각 469%, 110% 상승해, 게임 출시 이후 최고 MCU (Maximum Current User, 최대 동시 접속자 수)와 ACU(Average Current User, 평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클래스별 최강자전 PvP 대회(아르샤의 창)부터, 검은사막 서포터즈&크리에이터 선발, 이용자들이 원하는 이벤트로 접속 상승 효과를 냈다. 서버 증설 요구하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터키 지역 서버를 확장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한국 지역도 작년 5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고 설명했다. ‘검은사막’ 일일 이용자 수(DAU, Daily Active Users)는 2배 늘었고, 모든 게임 서버 상태는 ‘혼잡’을 기록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도입한 시즌 서버로 신규 이용자 171%, 복귀 이용자 168%나 증가했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의 성과 비결로 이용자와의 빠른 ‘소통’과 ‘대응(업데이트)’을 꼽았다. 검은사막은 독일 최대 게임 웹진 Mein-MMO에서 발표한 ‘2020년 최고의 MMORPG 톱5’, 러시아 최대 웹진 고하루(GoHa.Ru)가 진행한 ‘고하 어워즈 2019’에서 ‘최고의 MMORPG’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를 예고했다. 하반기 로드맵은 5월 30일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jjss1234567@naver.com
김혜영 기자 증권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