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런포드림’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서 본상
금융 입력 2020-05-11 13:44
유민호 기자
[시각장애인 한동호씨가 웰컴드림글래스를 끼고 마라톤에 나서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지난해 시각장애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펼친 ‘꿈테크 프로젝트 런포드림(Run for dream)’의 기록을 담은 광고 영상이다. 웰컴저축은행은 디지털·모바일-혁신:기술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웰컴저축은행이 기획한 런포드림은 시각장애인 한동호 선수가 홀로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도록 한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웰컴저축은행은 더크림유니언과 함께 ‘웰컴드림글래스’를 개발했다.
도전과 열정 그리고 과정을 담아낸 영상은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조회수 수백만건을 기록했다. 또 1만명의 응원 목소리 기부가 시각장애인 마라토너에게 자신감을 전달할 수 있게 도운 점도 시청자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시각장애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따뜻한 금융을 이루어 가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you@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