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매트릭스, T세포 면역치료제 기반 신기술 특허 출원

증권 입력 2020-06-02 08:37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진매트릭스가 T 면역세포 기반 치료백신 신기술 특허를 출원 완료했다고 2일에 밝혔다.

T 면역 세포는 인체 내 암세포 특이 항원을 인지해 암세포를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회사가 금번 개발한 원천기술은 T 면역 세포를 인체 내 활성화함으로써 암을 치료하는 기전으로,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연구팀의 자궁경부암 동물모델을 이용해 그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구진은 면역 치료 효과 극대화를 위해, 선천성 면역을 조절한다고 알려진 ‘톨 유사 수용체(Toll like receptor, TLR) 5형’에 특이적 자극체인 단백질과 AI 기반의 독자적인 단백질 모델링 기법을 통해 암 항원을 재설계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E6E7 단백질을 융합해 자궁경부암 치료백신 (GMPV-12)을 개발했다.

‘HPV E6E7’ 단백질은 바이러스가 장기간 감염되면 자궁경부 상피 내 정상 세포를 암세포로 전환 시키는 원인 단백질이다. 자궁경부암 치료백신은 E6E7 단백질이 발현되는 세포만 골라 죽이는 인체내 킬러 T 면역세포(Cytotoxic T lymphocyte, CTL)를 활성화시킴으로서, 암을 억제 하거나 사멸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진매트릭스는 자궁경부암 치료백신 ‘GMPV-12’ 투약군이 대조군 대비 종양의 크기가 효과적으로 줄어들거나 소실됐으며, TL 활성도 대조군보다 유의하게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T세포 면역 촉진 이종 단백질 융합기술과 AI 기반 암 항원 모델링 개발기술을 다양한 바이러스 감염 질환과 암 질환에 적용하여 효과적인 치료 예방용 백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jjss1234567@naver.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