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배정장학재단, 비인기종목 ‘럭비’ 후원…공인구 600개 전달

금융 입력 2020-06-04 19:17 유민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3일 대전 가양중학교 개최한 ‘럭비 월드컵 공인구 및 마스크 전달식’ 후 이원용 가양중학교 럭비부 감독(왼쪽 여섯 번째부터), 남동균 대전시럭비협회장, 탁용원 OK금융그룹 스포츠단장, 신행돈 대전지부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OK배정장학재단]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전국 중··대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위한 럭비 월드컵 공인구 600여개 등 럭비 교육 기자재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재단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했다.

 

재단은 지난 3일 대전에 있는 가양중학교와 명석고등학교에서 럭비 월드컵 공인구 및 마스크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동균 대전시럭비협회장, 각 팀 감독 및 선수, 탁용원 OK금융그룹 스포츠단장, 신행돈 대전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지급하는 럭비공은 길버트에서 제작한 ‘2019 일본 럭비월드컵공인구다. 대전 지역을 시작으로 해당 럭비공은 중학교 20여곳 고등학교 20여곳 대학교 10여곳 등 전국 럭비부 운영 학교에 각각 약 10개씩 지원된다.

 

럭비는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구기 종목이지만, 국내에선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스포츠 중 하나다. 대한민국 남자 국가대표팀은 럭비 국내 보급 약 100년 만에 사상 최초 올림픽 본선 진출한 바 있다.

 

남동균 대전시럭비협회장은 확보하기 어려운 럭비 월드컵 공인구 및 마스크 등을 지원해 줘서 감사하다이번 교육 기자재 지원이 코로나19로 잠시 위축된 럭비계에도 큰 활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일 대전 명석고등학교 열린 럭비 월드컵 공인구 및 마스크 전달식후 임병권 명석고등학교 럭비부 감독(왼쪽 여섯 번째부터), 남동균 대전시럭비협회장, 탁용원 OK금융그룹 스포츠단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OK배정장학재단]

 
이번 후원은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의 럭비 사랑에서 비롯했단 것이 재단 측 설명이다. 재일교포 3세인 최 이사장은 학창 시절 일본에서 럭비선수로 뛰었다. 비인기 스포츠로 꼽히는 국내 럭비의 발전을 위해 고민했고, 지난 2015년부터 대한럭비협회 부회장직을 맡았다. 

최 이사장은 열악한 환경에도 올림픽 진출이라는 기적을 보며 럭비 강국, 대한민국이란 꿈이 현실로 실현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생각했다도쿄 올림픽이 연기됐지만, 앞으로도 대한민국 럭비 역사에 길이 남을 신기록을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럭비 외에도 대한민국 남·여 필드하키 국가대표팀 후원 전국농아인야구 대회 개최 재일교포 3세 출신 유도선수 안창림 후원 등 비인기 종목 활성화 및 소외계층을 위한 스포츠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you@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