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아산배방 민간임대 우선협상대상자에 극동건설 컨소 선정

부동산 입력 2020-06-08 09:2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극동건설 컨소시엄이 아산 배방 9·10블럭에 제안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조감도. [사진=LH]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20201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 공모 심사 결과 극동건설 컨소시엄(극동건설, 한국토지신탁, 삼성생명보험)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은 LH가 지난 3월 공고한 ‘201차 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지난 5() 평가위원회의 사업계획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신청자의 최근 3년간 주거서비스 본인증 실적을 사업시행자 선정평가에 반영하고, 공유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셰어하우스)에 대한 가이드라인 또한 제시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극동건설 컨소시엄은 공모 기준에서 제시된 요건을 충족하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지구별 여건을 고려한 사업계획과 주거서비스를 제안했다.

 

주요 사업계획으로 두 개 단지를 하나로 묶어 세 개의 플랫폼을 구성하는 단지계획을 제시했으며,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차 없는 안전한 단지를 구현했다. 또한 다양한 마당과 정원으로 구성된 친환경 복합 커뮤니티 조성계획을 제시했다.

 

주거서비스로는 종일 돌봄 및 자녀부모생활공간 등 보육서비스와 야외클라이밍장가족GX 등 문화여가 서비스, 코인세탁 및 가전가구 대여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계획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앞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와의 사업계획 협의를 거쳐 임대리츠를 설립하고 기금출자심의 후 주택건설 착공, 입주자 모집 등의 절차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