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출시 때보다 이용자↓…넷플릭스 ‘급증’
산업·IT 입력 2020-06-17 14:50
수정 2020-06-17 19:09
윤다혜 기자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국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인 OTT 웨이브의 실제 이용자 수가 출시 때보다 오히려 줄어들었습니다.
오늘(17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웨이브의 월간활성이용자인 MAU는 지난해 10월 379만6,936명에서 올해 5월 346만4,579명으로 8.8% 감소했습니다.
반면 넷플릭스 MAU는 지난해 5월 252만8,084명에서 올해 5월 637만4,010명으로 1년새 폭발 성장했습니다. 웨이브 출범 다음 달인 지난해 10월만 해도 넷플릭스의 MAU는 342만3,499명으로 웨이브(379만6,936명)보다 적었으나 지난해 12월 387만6,604명으로 웨이브(352만3,151명)를 추월했습니다. /yunda@sedaily.com
오늘(17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웨이브의 월간활성이용자인 MAU는 지난해 10월 379만6,936명에서 올해 5월 346만4,579명으로 8.8% 감소했습니다.
반면 넷플릭스 MAU는 지난해 5월 252만8,084명에서 올해 5월 637만4,010명으로 1년새 폭발 성장했습니다. 웨이브 출범 다음 달인 지난해 10월만 해도 넷플릭스의 MAU는 342만3,499명으로 웨이브(379만6,936명)보다 적었으나 지난해 12월 387만6,604명으로 웨이브(352만3,151명)를 추월했습니다. /yunda@sedaily.com
윤다혜 기자 금융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