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부동산신탁,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분양

부동산 입력 2020-06-19 11:4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조감도. [사진=KB부동산신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KB부동산신탁은 수원역세권1지구에 수원역 가온팰리스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23~28소형평형으로 구성됐으며, 타 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100% 자주식 주차 시설을 갖추었으며, 1층에는 호텔식 뷔페를 설치하는 등 조식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답게 특히 지하 5~지상 8, 3개 동 총 696실 규모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건립될예정으로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세대에는 와이드형 키친도 시공해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했다.

 

오피스텔 주변에는 지역주민들의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5개 대형쇼핑몰과 수원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으며,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인근에 조성된다. 델타플렉스(옛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연 클러스터도 가까이 들어설 예정으로, 각 구역에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된다.

 

주거와 첨단산업,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가 인근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들어설 예정인 것도 주목해야 한다. 2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폴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6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된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 쇼핑몰이 입점하면, 자연스레 생활 인프라와 교통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일대 주거시설 몸값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면서 이 때문에 예비 청약자들이 몰세권을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호텔급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라며, “함께 들어서는 상가 역시 유럽형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를 조성해 상권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권도 우수하다. 게다가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가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52개 버스 노선이 지나는 수원역 환승센터가 가까워 수원 전역을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기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