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 수원여자대학교 약용식물학과와 MOU 체결

라이프 입력 2020-06-23 13:5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사)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

지난 18일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가 수원여자대학교 약용식물학과와 향장문화예술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하여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장교육의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향장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는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조향전문지도사 교육 및 향장 산업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측은 산업현장의 애로 기술 해결을 위한 지도기술 및 자문 활동, 산학협력 공동연구, 인력 교류 및 시설, 장비 공동 활용에 관한 사항,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교재 공동 개발 및 운영, 산업체 위탁교육 협력 등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수원여자대학교 약용식물하과 이진원 교수는 "향장산업에 종사를 원하는 학생들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이번 협약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해 희망적이다"라고 말했다.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 백남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상호간의 인프라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도모하여, 체계적으로 방안을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유연욱 기자 뉴미디어실

tency94@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