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인연합회 회장단과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성공적인 동행세일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 결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공단 대전전용교육장에서 전국상인연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25일 개최했다.
이 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내실 있는 동행세일 시행을 위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 협력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전통시장의 동행세일 준비상황 및 방역 대책을 점검하고, 페이백 등 전국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행사에 대한 전상연의 의견을 청취했다.
전국상인연합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가 한번에 회복되긴 어려울 것이므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후 ‘전통시장 가을축제’, ‘크리스마스마켓’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하현수 전상연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피해가 심각하다”며 “전통시장 소비진작을 위해서는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등이 반드시 필요하니 국회에서 3차 추경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공단은 동행세일과 함께 7월부터 ‘20년 전통시장 고객신뢰를 향상하기 위해 ’다다익선 캠페인‘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결제편의, 가격·원산지표기, 위생청결 등 3대 고객서비스 분야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개선하고, 온누리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예방하여 고객들이 믿고 찾고 사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전상연은 ‘다다익선 캠페인’ 결의문을 채택하며, 3개 고객서비스 개선과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을 위하여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도 전국 단위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봉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성공을 확신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우리 전통시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lue@sedaily.com
서청석 기자 증권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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