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블록체인, 화성시 정류소안내단말기 구축 사업 개시

증권 입력 2020-07-02 13:46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데일리블록체인(이하 DBC)이 지난달 ‘제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유 플랫폼 구축’ 실증 사업에 이어 최근 화성시 외곽지역 정류소안내단말기(이하 BIT) 설치 사업까지 수주하며 정부 공공사업(SOC) 참여 확대를 가속화 하고 있다.
 

DBC는 최근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화성시 외곽지역 BIT 구축’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설치되는 BIT는 버스정보센터와의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통해 버스운행 정보를 제공하는 장치다. DBC는 이번 계약으로 화성시 내 산업단지, 도농복합단지 및 주요 도심지에 위치한 약 107개의 버스정류소에 일반형 및 신규 타입의 교통약자용 BIT 설치에 나설 계획이다.
 

새로 설치되는 BIT에는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화성시 시민들을 위해 △저청력 교통약자를 배려한 텔레코일 시스템 △IoT 기반 미세먼지 시스템 △지능형 충격감시시스템 △고성능 카메라 기반 방범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기술도 함께 탑재된다. 회사 측은 이번 정류소안내단말기 구축 프로젝트가 향후 화성시의 스마트시티 구성 기반이 되는 첨단 승강장 구현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BIT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 관련 핵심 기술들을 적용해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조영중 DBC 대표이사는 “앞서 지자체를 중심으로 32개의 크고 작은 스마트시티 관련 SOC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만큼, 이번 프로젝트 역시 DBC의 선진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가치사슬 기반의 시민 맞춤형 사업추진 전략을 수립하여 이용자 편의 증진과 시인성 개선 등을 통해 화성시 내 정류소 환경이 한층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공공시설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jjss1234567@naver.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