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rk@DMC, 온택트 비즈니스 네트워킹 개최

산업·IT 입력 2020-07-08 15:54 enews2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기존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SBA 최초 VR을 활용한 온택트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로 전환하여 7월 9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DMC 내 기업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행사 참가 사전등록을 받았으며, VR(가상현실)에서 강연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행사참가자들은 사전등록 시 협력분야를 작성하여 비즈니스 파트너를 사전에 찾게 되며, 행사당일 가상현실에서 강연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알아가면서 1:1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spark@DMC’는 기업 간 만남을 통해 불꽃(spark)이 일어나고, 불꽃을 통해 가치(value)를 창조하는 DMC 대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기존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DMC첨단산업센터, DMC산학협력연구센터 내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이번 온택트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는 DMC 입주기업 정보를 매주 수요일 온라인으로 공유함으로써 사전에 비즈니스 파트너를 매칭하여 누구나 어디서든 온라인 접속 후 상대기업을 만나게 된다.


거점지원본부 문구선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온택트를 통해 기업 간 소통하는 기회가 되고, 파트너 매칭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VR 환경은 서울산업진흥원 에스플렉스센터 입주기업인 ㈜디캐릭에서 운영하는 인게이지(ENGAGE) 플랫폼을 활용한다.


DMC활성화팀은 지난 5월과 6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생방송을 통해 SNS 마케팅, 언택트 마케팅 등 강연을 했으며, 실시간 채팅으로 제주도 소재 기업과 DMC첨단산업센터 입주기업 간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기자 전체보기

enews2 기자 인터넷뉴스팀

enews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