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파트너사와 쇼핑몰 판매경로 확장 전략 공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판매경로 확대 성공 전략이 공개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6일부터 국내외 대표 전자상거래 파트너 기업과 ‘카페24 마켓 확장 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 시리즈에는 카페24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주요 마켓플레이스 기업들이 참여한다. 구체적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쇼피(Shopee)’ ▲누적 가입자 수가 670만명 규모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StyleShare)’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한 패션 편집숍 ‘브랜디(Brandi)’ 등이다.
행사에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마켓별 전문가가 직접 발표에 나선다. 강연에서는 ▲마켓별 타깃 소비자 특징 ▲시즌별 마케팅 전략 ▲최적화된 물류·배송 서비스 이용 방안 등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37곳의 다양한 판매경로를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공개된다.
이 서비스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사 쇼핑몰과 다양한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온라인 패션 편집숍 등을 자동 연동해 편리한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전략적 매출 상승 방안을 마련할 수 있고, 카페24 파트너 기업들은 모객 효과로 성장세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타깃 고객층에 맞게 판매경로를 다각화하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중요요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면서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jjss1234567@sedaily.com
#Tag
김혜영 기자 증권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