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화번호 남기면 청약 3개월 전 문자알림"…3기신도시 홈페이지 개설

부동산 입력 2020-08-06 11:1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캡쳐. [사진=국토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토교통부는 3기 신도시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 일정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3기 신도시는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택지 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하여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시세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 등의 원칙하에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 중으로 내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공급물량. [자료=국토부]

3기 신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이외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빨리 알고 싶은 수요자들을 위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며,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준다.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 구체화될 예정이나,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청약 알리미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의 의견은 지구계획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