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한 관리···"강한 자외선을 피하세요"

S생활 입력 2020-08-07 14:28 수정 2020-08-27 15:22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하고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이 상하기 쉽다. 방치할 경우 뾰루지 같은 모낭염이 생기거나 탈모가 심해질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여름철 두피 관리 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뜨거운 햇빛이다. 강한 햇볕은 피부뿐 아니라 두피에도 치명적이다.

특히 자외선이 강하면 머리카락의 멜라닌 색소를 파괴해 건조해지고 모발의 단백질이 약해져 쉽게 끊어진다. 또한 두피의 노화를 가속화시키기 때문에 자외선은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다또 여름에는 찬물 샤워를 하는 이들이 많은데 몸은 찬물로 씻더라도 머리 감을 때만은 미지근한 물로 바꿔야 노폐물을 쉽게 없앨 수 있다.

 

휴가를 맞아 수영장이나 바닷가 물놀이를 다녀 온 후에는 머리를 오랫동안 미지근한 물에 적셔주는 것이 좋으며 흐르는 물에 비누보다는 샴푸를 충분히 사용해 염소 성분과 염분을 확실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염분은 머리카락의 수분을 빼앗아가며 수영장의 염소 성분과 마찬가지로 모발에 달라붙어 큐티클을 파괴한다. 뿐만 아니라 모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컨디셔너는 염소 성분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수영장 이용시에도 컨디셔너를 미리 사용해주면 모발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다외출 시에는 머리카락을 묶어 자외선이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고 얼굴에 선크림을 바르듯 모발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세럼이나 에센스를 발라주면 좋다.

 

부득이하게 햇볕을 많이 쐰 날은 냉수건이나 차가운 물로 모발과 두피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