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로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 되며 유통업계의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도 언택트 서비스 도입과 온라인 혜택 강화 등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오는 13일 판매에 나서는 이마트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 주문 서비스’를 강화하고, 홈페이지에서 택배 발송 주소를 일괄적으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행합니다.
고객은 집에서 선물세트를 상담, 결제 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세트를 배송하기 위한 대기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이마트는 앱을 통한 세트 구매 간편 서비스도 확대하고, 모바일로 선물 배송이 가능한 ‘기프티콘 보내기 서비스’도 오픈 합니다.
이달 6일 판매에 돌입한 홈플러스는 작년 보다 10% 늘린 역대 최대 규모인 450여 종 상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로 관심이 높아진 건강 관련 상품을 1~10만원대로 폭넓게 선보입니다.
또한 비대면 쇼핑 편익을 높이기 위해 고객이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하면 최대 10% 추가 할인과 카드사 중복할인을 제공합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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