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무역발전국, 중국 웨강아오 대만구 시장 기회 및 홍콩의 역할 웨비나 개최

S경제 입력 2020-08-27 15:24 뉴스편집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홍콩무역발전국 제공

홍콩무역발전국이 오는 9 11 오후 3 30분부터 시간 동안 중국 웨강아오 대만구 시장 기회와 홍콩의 역할의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중국 웨강아오 대만구 (Greater Bay Area, 粵港澳大灣區) 지역은 홍콩, 마카오와 선전을 비롯해 광저우, 주하이, 포산, 중산 광둥성 9 도시가 하나로 묶인 거대한 경제 통합권 지역이다. 미국 뉴욕베이, 샌프란시스코 베이 일본 도쿄베이 세계 3 베이(연안) 버금가는 경제권으로 발전될 전망이다.

 

대만구 11 도시는 56,100 평방미터에 달하는 면적과 7,100만명이 넘는 인구, 연간 1 6 미화 달러의 GDP 창출하며(러시아, 한국 수준) 글로벌 최대 물류량을 보유한 선전항, 홍콩항 광저우항이 자리잡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공항 인프라를 기반으로 항공 여객수는 연간 1 1000 명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교역이 일어나는 지역 하나이다.

 

또한 지역은 중국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일대일로 (육상 해상 실크로드) 사업의 핵심지역이기도 하며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 중동, 유럽으로 향하는 필수 경로 지점에 위치해 있다.

 

광둥성의 세계적인 연구개발과 제조 인프라, 홍콩의 선진된 금융 시스템, 마카오의 휴양 엔터테인먼트 환경이 결합되어, 미국 실리콘밸리에 필적하는 중국의 첨단기술 산업의 중심지이자 혁신 경제권으로 더욱 공고히 구축 것으로 전망된다.

 

홍콩특별행정구정부 정제급내지사무부 (정치제도 본토 사무), 홍콩경제무역대표부 홍콩무역발전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최근 업데이트 웨강아오 대만구 발전 정책과 국내 기업 대상 지원 혜택 등을 홍콩 정부 고위관계자들이 직접 소개할 예정이며, 실시간 온라인 질의 응답을 통해 보다 생생한 정보 공유의 시간이 예정이다.

 

홍콩무역발전국 관계자는 대만구 시장 확장에 관심이 있는 국내 수출 지원 기관, 중소기업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공유 시간이 이라고 전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