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證 “네이버, 커머스 비즈니스·日사업 확장…목표가↑”

증권 입력 2020-08-28 08:18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한국투자증권은 28일 네이버에 대해 “다양하게 확장되는 커머스 비즈니스와 내년 일본 라인의 사업 확장을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32만 원에서 39만 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정호윤 연구원은 “네이버는 언택트로 인한 사회구조의 변화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보는 대표기업으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네이버의 영향력은 시간이 갈수록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네이버의 기본 전략은 다양한 판매자의 확보를 통한 생태계 확장이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신규 스마트스토어 창업 수가 더욱 늘어났다”며 “유명 브랜드가 네이버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스토어 또한 9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하반기부터는 홈플러스 및 GS리테일 등과 협력해서 신선식품 분야로도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일본에서 라인의 사업 확장 또한 기대할 수 있다”며 “라인과 야후재팬의 합병이 완료되는 내년부터는 일본에서 합병 법인의 사업 확장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라인의 사업 확장이 상대적으로 카카오 대비 느렸던 것은 일본의 보수적인 사회구조 및 라인의 부족한 현금 때문이었다고 볼 수 있는데, 야후재팬은 약 1조 엔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핀테크 및 커머스 등 다양한 부문으로 사업 확장을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내년에는 인터넷은행인 라인뱅크가 일본에서 출범할 예정이며 국내의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페이, 증권사, 은행으로 이어지는 핀테크 포트폴리오가 일본에서 완성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jjss123456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