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 조이택스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증권 입력 2020-09-01 16:12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마이데이터 기반 주식양도소득세 컨설팅 서비스 제공

- 다수의 핀테크사와 연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 출시 계획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핀택스(Fin-Tax) 플랫폼 업체인 조이택스솔루션과 마이데이터 관련 세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조이택스솔루션이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 접목해 주식 거래와 관련한 개인 맞춤형 절세 컨설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증권사별, 계좌별로 산재한 손님의 각종 금융데이터를 손님 동의 하에 마이데이터로 통합하면 주식양도소득세 예상액을 간편하게 추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세무 자료 도출이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신청을 한 하나금융투자 손님들은 향후 주식양도소득세가 자동으로 계산될 뿐 아니라 주식양도소득세 납부 대상 여부와 예상액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하나금융투자와 조이택스솔루션은 이를 토대로 핀택스 솔루션을 마련해 개인 맞춤형 절세 플랜을 제공할 할 계획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주식 관련 세무 컨설팅은 해외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서비스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여러 핀테크 회사들과 협업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들을 개발해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손님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