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사이먼, 대구∙경북지역 최초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산업·IT 입력 2020-09-04 18:08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좌측부터 최삼룡 대구경제자유구역청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 최영조 경산시장, 김상열 경산지식산업개발 대표.[사진=신세계사이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경상북도 경산시에 대구 경북권 최초의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을 추진한다.

신세계사이먼은 4일 경산시청에서 경상북도, 경산시 등과 함께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상열 경산지식산업개발 대표,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사이먼은 미화 1억 달러(한화 약 1,2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실시, 오는 2023년 경북 경산시 하양읍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약 5만3,000평 규모의 부지에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경상북도와 경산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개발이 이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자리할 해당 부지는 경부고속도로 경산IC, 익산포항고속도로 청통와촌IC와 인접하여 주요 상권인 대구 및 경북 주요 도시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하며, 이전 예정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에서도 1시간 내 방문이 가능하여 지역민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용이하다.
 
관광 인프라와의 시너지도 창출 가능하다. 경상북도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형 관광 컨텐츠와 경산의 팔공산갓바위, 반곡지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설 경우 고객들은 쇼핑과 문화, 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가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오픈 전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는 등 약 2,000여 명에 이르는 직간접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지역 특산물 매장’도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식음, 숙박 시설 등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는 “본 사업 투자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 투자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경상북도에서 적극적인 투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시장을 선도해 온 경험과 역량을바탕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지역 사회의 풍부한 관광 컨텐츠를 결합해,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연간 수백만명이 방문하는 대구∙경북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은 국내 유통산업을 대표하는 ‘신세계 그룹’과 전세계 100여 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최대 부동산 개발 회사인 ‘사이먼 프라퍼티 그룹’이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