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9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20-09-08 10:2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제일건설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를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지하 2~지상 2824개 동 전용면적 59·74·841,926가구로 구성된다. 

 

청라, 판교, 위례, 양주옥정 등에 랜드마크 단지를 지어온 제일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구수만 2,000여 가구에 달하는 대단지인 데다 힐링라이프를 선사할 단지 내 조경특화시설, 수영장을 갖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세대마다 혁신평면을 도입해, 입주민들은 운정신도시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는 특별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파주시 운정신도시는 1·2·3지구로 나눠 개발되는 2기 신도시로 1,6496,000규모에 총 78,000여 가구, 205,000여 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신도시이다. 1·2지구는 이미 개발이 완료됐으며, 마지막 개발지구인 3지구는 695부지에 공동주택 32,000여 가구, 8만 여 명의 인구 수용이 계획돼 있다.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들어서는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운정신도시 내에서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가 될 것으로 평가 받는다.

 

파주로, 남북로, 경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자유로, 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금릉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운정에서 삼성을 지나 동탄까지 잇는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2023년 말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202011),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2026) 등도 예정돼 있으며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운정~대화) 추진 중이어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근린생활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운정신도시 인근에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 등이 조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단지 내에서 건강과 여가를 챙길 수 있는 '뉴 라이프 플랫폼'을 갖춘 단지로 구성된다.

먼저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내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일상을 바꿔줄 제일풍경채만의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 마련된다. 운정신도시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실내수영장이 조성되는 아파트이며,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로 입주민의 건강도 신경 썼다. 공유커뮤니티는 물론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맞통풍 구조로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드레스룸, 펜트리, 다목적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한편 제일풍경채는 42년의 건설 노하우와 검증된 기술력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신뢰를 쌓아온 아파트 브랜드로, 이번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의 분양 또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 2019년 신용평가등급(주택도시보증공사 HUG) AA등급, SCI평가정보기업신용 평가 AA-등급을 차지하는 등 건설 명가로의 기반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인프라가 갖춰진 데다 특화 설계와 파주 최초 실내수영장 등의 차원이 다른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돼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또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가 위치한 파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타 수도권 지역 대비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쉬워 더욱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파주 운정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들어서며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