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산업 경쟁력 강화 개선방안 환영”

부동산 입력 2020-09-11 10:5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감정평가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환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협회는 올해 감정평가업자용어가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에서 삭제된 것을 토대로 감정평가제도를 기존 업자에 대한 정부 규제 관점에서 전문자격사의 시장 및 자율 규제 관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협회는 감정평가의 공공성 부여 외부개입 금지 감정평가사의 사회적 역할 확대 감정평가 가격자료 접근권한 부여 등을 위해 제도개선을 준비해 왔다.

 

한편 한국감정원의 이름이 올해 1210일부터 한국부동산원으로 바뀌게 되면서 감정원과의 관계 역시 재정립되고 있다.

 

협회는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국토교통부가 공정한 시장구조 확립 감정평가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 안정적 신뢰 구축을 추진과제로 개선방안을 발표한 것에 대해 공감하며, 개선방안이 실행되면 감정평가산업 전반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구 감정평가사협회 회장은 감정평가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시장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한 국토교통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협회는 개선방안이 감정평가산업의 건전한 발전으로 이어지고,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추후 개선방안을 제도화하는 과정에서 감정평가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도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에 적극 건의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