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證, 빅히트 겨냥…‘24일’ 선취수수료 없이 공모주 펀드 판매

증권 입력 2020-09-23 15:14 이소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4일 단 하루 선취판매수수료 받지 않고 해당 펀드 판매

코스닥 벤처펀드 30% 우선 배정 활용…IPO에 적극 참여

빅히트 공모 후 상장까지 일시 판매 종료…“수익률 희석 방지”

[사진제공=키움증권]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키움증권은 오는 24일 단 하루 동안 공모주 펀드 ‘코레이트 코스닥벤처 플러스펀드(주식혼합형)’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레이트 코스닥벤처 플러스펀드’는 코스닥 벤처펀드 30% 우선 배정을 활용해 공모 규모가 큰 거래소 IPO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펀드이다. 코레이트 자산운용이 오는 24~25일로 예정된 빅히트 기관 수요 예측에 참여하기위해 24일 단 하루만 자금을 모집한다. 이후에는 빅히트 상장 시까지 기존 수익자들의 수익률 희석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판매종료(소프트클로징)를 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 펀드를 키움증권에서 Ae클래스로 가입할 경우 선취뿐만 아니라 후취판매 수수료도 없이 가입할 수 있다”며 “경쟁률 높은 공모주 투자의 대안 상품인 공모주 펀드를 키움증권에서 가입하고 좋은 성과도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에서는 현재 판매중인 Ae클래스 펀드에 대하여 일부 펀드를 제외하고는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같은 펀드를 가입하더라도 키움증권에서 가입한다면 판매사에 지불해야하는 선취판매수수료를 내지 않으므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펀드가입은 키움 자산관리 홈페이지나 키움자산관리앱, 영웅문S(MTS)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소연 기자 증권부

wown9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