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온미디어, 차세대 AR글래스 국책과제 수주

증권 입력 2020-09-24 08:37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AI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미디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온미디어가 채택된 국책과제는 해당 사업 중 ‘XR 융합프로젝트 지원’ 분야이다.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은 5G·비대면 핵심분야인 실감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의료, 제조 분야의 실감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로커스·동국대학교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가온미디어는 XR디바이스를 담당하게 된다.


가온미디어가 선정된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사업의 XR(extended reality)은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사회활력 제고와 경제성장을 견인할 핵심기술로 부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총 10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XR디바이스는 기존 VR·AR·MR 디바이스들 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차세대 디바이스다. 가온미디어가 보유 중인 AI·5G 기술 등을 활용해 초실감형 인터렉티브 XR디바이스를 제작하며, 교육·훈련 시스템 콘텐츠를 XR디바이스를 통해 수행하게 된다.


회사는 차세대 XR디바이스 솔루션을 통해 안전(소방·건설), 제조(스마트팩토리), 보안(군·경찰·경호), 교육, 쇼핑, 박물관, 테마파크 등으로 광범위하게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