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서울시, 지역형 어르신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산업·IT 입력 2020-09-25 14:15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배달의민족]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서울시와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4 서울시어르신취업센터 함께 ‘지역형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맺었다고 25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B마트 물류센터에서 근무할 만 55 이상의 어르신 200여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서울시와 서울시어르신취업센터는 ‘노인 구직자 풀’ 제공해 어르신 채용을 돕는다.

 

채용된 어르신은 ‘B마트 시니어 크루’ 활동하게 되며, B마트 물류센터에서 물품의 신선도 관리나 정리, 선별, 포장 업무를 맡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곳곳에 있는 물류센터 인근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주5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4 근무로 업무강도가 낮으면서 꾸준히 일할 있는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제휴협력실장은 “어르신들에게 최고의 복지란 일자리라는 말처럼, 어르신께 활력과 기쁨을 드리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시니어크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와 우리 사회 모두에 기여할 지점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