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유럽 성능 테스트서 '최우수' 평가…완성도 입증

산업·IT 입력 2020-10-28 17:26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최근 진행된 유럽 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에서 미쉐린, 콘티넨탈 등과 함께 1위 그룹에 선정되며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겨울용 타이어부터 사계절용 타이어, 그리고 스포츠 타이어까지 다양한 타이어 평가에서 선두에 등극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의 테스트에서도 전체 2위를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또한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도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2020 All Season Test)’에서 젖은 노면 핸들링 부문에서 1위 기록 등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키너지 4S 2’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인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9년 ‘아우토빌트’가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추천(Recommendable)’ 평가를 받은바 있다. 


이 외에도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의 경우도 아우토빌트가 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 항목에서 1위를 하는 등 최상위 평가인 '최우수(exemplary)’ 등급에 속했다.


업계 관계자는 "세계 선진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적 완성도를 의미한다."라며 "그 중에서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하는 타이어 테스트는 혹독한 테스트 조건과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이어가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와 공신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경제산업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