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일그래핀, 대면적 균일 그래핀 층 형성 성공…“고품질 시제품 연말 공개 목표”

증권 입력 2020-10-29 14:39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국일제지는 자회사 국일그래핀이 그래핀 품질을 한 단계 향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일그래핀은 그동안 티타늄을 이용해 낮은 온도에서 넓은 면적의 그래핀을 고품질로 합성하는 기술로 기존 그래핀 소재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무결점·대면적 그래핀을 직접적으로 성장시키는 제조기술을 연구해왔다. 그 결과, 기존에는 그래핀 성장시 그래핀 시드(Graphene Seed)를 통해서 그래핀이 대면적으로 생산했지만 이번 품질 안정화 단계에서는 그래핀 시드 없이 대면적으로 균일한 그래핀 층을 형성시키는데 성공했다. 


국일그래핀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로 앞서 언급한 균일한 그래핀 층뿐만 아니라 기존에 100℃도에서의 Grain Size가 약 120μm(마이크로미터)인 것을 약 400μm 사이즈까지 확대되는 성과를 얻었다”며 “이 부분은 전기전도성에 유리한 그래핀 소자에 있어 저항을 감소시키면서 우수한 그래핀을 생산할 수 있는 중요 단계”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일그래핀은 올 연말까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고품질로 향상된 그래핀 시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소연 기자 증권부

wown9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