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찾는다'…소진공, 온라인 정책토론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0-11-04 09:43 수정 2020-11-04 09:54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5일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으로 소상공인의 데이터 기반 경영이 요구됨에 따라 5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소진공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열린다. 토론회는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활용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상권정보시스템과 고도화 방안을 모색한다.
 

현장에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학계, 연구기관, 유통업계 등 유통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 유튜브 댓글창을 통한 Q&A 순으로 진행된다.
 

정책세미나는 임채운 서강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강맹수 PKG인텔리젼스 대표가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최규완 경희대학교 교수,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 소장, 정은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 김성표 대전세종연구원 연구위원, 이은청 중소벤처기업부 과장, 김관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실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소상공인이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직면한 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 정책연구 등을 통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책토론회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고 누구나 온라인(https://www.youtube.com/c/semas2014)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