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엔지니어링, 아스펜테크와 '디지털 혁신' 동행

부동산 입력 2020-11-09 11:20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성안(오른쪽)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지난 4일 아스펜테크사와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공정 자산 솔루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아스펜테크(AspenTech)와 '디지털 기술 기반의 플랜트 운영 최적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삼성엔지니어링 최성안 사장과 아스펜테크 안토니오 피에트리(Antonio Pietri) 사장이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명방식으로 진행했다.


아스펜테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공정 자산 솔루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공정(Process) 자산의 설계, 운영, 유지관리 등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특히 30년 넘게 축적해온 모델링 기술과 AI를 결합한 제품으로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주요 발주처가 운영 중인 플랜트에 아스펜테크가 보유한 디지털 솔루션 프로그램과 삼성엔지니어링의 FEED(기본설계) 경험 및 역량을 활용해 공장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고의 EPC 기술력으로 시공한 플랜트 현장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운영 노하우까지 발주처에 제공하면서 두터운 파트너십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사업수행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체질개선을 이뤄 중장기 지속성장의 기반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