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진비앤지 자회사 오에스피, 실적 성장에 IPO 청신호

증권 입력 2020-11-18 08:40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우진비앤지의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자회사 오에스피가 3분기 우수한 실적을 내며 코스닥 IPO에 청신호가 켜졌다. 


18일 오에스피 측에 따르면, 회사는 2020년 3분기에 누적 매출액 118억원과 영업이익 30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달성했다. 오에스피 측은 “우진비앤지에 인수된 이후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도입하며 영업이익율이 크게 증가했다”며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판관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지난해 1년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을 3분기 만에 돌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및 미국 농무부 유기농 인증(USDA-NOP)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사료 회사들의 OEM 역할을 했던 오에스피는 올해부터 일부 제품을 출시하며 매출처를 해외로 확대하고 있다. 이미 베트남에 수출을 진행했고 추가로 이달에는 홍콩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한 덕에 기업공개(IPO)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오에스피는 현재 IPO 주관사로 대신증권과 SK증권을 선정하며 내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만약 상장에 성공할 경우 국내 펫푸드 업체 중 최초 상장 사례가 된다. 


오에스피 관계자는 “국내 최초 펫푸드 상장 기업이 될 수 있도록 IPO 역시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